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언택트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시작하기
    패시브 인컴/블로그 운영 2020. 12. 25. 18:48
    728x90

    블로그 시작하기 대해서 생각을 하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많은 분들이 언택트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시작을 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단순하게 취미를 삼아서 저장을 하는 공간으로 활용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내가 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이 있거나 수익 쪽을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단순하게 상위노출만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하다가 포기를 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물론 저도 현재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마음을 이해를 하고 있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시작을 하시는 것이 롱런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두셔야 해요.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중요한 점

    블로그 시작하기를 생각해 봤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무엇일까를 알고 하는 것이 앞으로의 방향을 잡는데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어찌됐든 텍스트와 사진을 요소로 만들어가는 것이기에 블로그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것은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죠.

    우선적으로 운영을 하는 블로그에 맞춰서 해당 검색사이트에서 원하는 글쓰기를 하는 것이 먼저인데요. 많은 분들이 말하는 로직에 맞춰서 글을 써야 한다는 말과 일치하는 내용이죠. 그렇다면 네이버의 로직에 맞춰서 글을 쓴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네이버가 원하는 글쓰기는?

    우선 기본적으로 맥락에 맞춰서 쓰는 글이 정말 중요해요. 다이아로직에 맞춰서 글을 쓰려면 즉, 전문성이 있어보이는 글을 위해서는 내용이 너무 짧으면 상위에 노출하는데 있어서 불리한 부분이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많은 내용을 담기위해서 애를 쓰죠.

    그렇게 많은 내용을 길게 담아낸 글을 쓰다보면 높은 확률로 맥락에 맞지 않는 글을 쓰게 되는데요. 제목과 전혀 상관이 없는 내용을 글자수를 채우기 위해서 쓰게 되거나 나도 모르게 키워드와 관련된 경험을 맥락에 맞지 않게 쓰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적당한 길이의 내용으로 작성을 하는 것이 좋으며 끝까지 맥락에서 벗어나지 않는 글쓰기를 하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체류시간을 생각을 해봤을 때도 내가 원하는 내용이 있을 것이란 기대를 가지고 클릭을 했는데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길게하면 뒤로가기를 누를 수 밖에 없죠.

    블로그 언택트마케팅을 하면서 실수를 하는 부분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매체로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하지만 모든 분들이 이를 통해서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에요. 성공적인 언택트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반면에 효과가 없는 마케팅을 계속해서 진행을 하시는 경우도 많죠.

    그렇다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많은 분들이 자주 실수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면 한결 쉽게 접근을 할 수 있겠죠.

    자주하는 실수 첫번째는 오로지 내 상호만을 알리기 위한 포스팅을 계속한다는 점인데요. 작성을 하는 글마다 상호명이 들어가고 나를 알리는 내용만을 쓰는 것은 찾아온 사람도, 네이버도 원치않는 운영이라 할 수 있죠. 중간중간 꽤 많은 비율로 해당 분야에서 많은 분들에게 공유할만한 내용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꾸준하고 오래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지금 말하고 있는 내용들은 한순간에 갖추기란 어려운 점이 많기에 많은 경험을 통해서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 패턴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며 무조건 1일 1포스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작을 하는 단계라 하신다면 자주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 커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또한 시작을 하는 단계라면 이웃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죠. 너무 많은 이웃과 소통을 하려고 하기 보다는 소수의 이웃과 자주 깊이 소통을 하는 방식으로 활동을 하는 것이 운영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어요.

    블로그 시작하기 이전에 중요한 점

    또한 나에게 맞는 주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블로그 글쓰기를 하면서 오래도록 꾸준하게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기위한 잘 알고있는 주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하지만 결국 한가지의 주제로는 한계가 올 수 있기에 2~3개 정도의 주제를 하되 메인을 정하는 것이 좋겠죠.

    전문성이란 것에서 부담감을 느끼실 필요는 없어요. 씨랭크와 다이아로직에 대한 설명을 듣다보면 "내가 저러한 기준에 맞춰서 전문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을까?" 란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영을 해나가면서 발전을 하는 분들이 훨씬 많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은 지금 시작하는 것이 중요해요. 더이상 미루지 마세요.

    정말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네이버블로그는 언택트마케팅의 필요성에 따라서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 시작을 하더라도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기에 경험을 쌓아나가는 것이 좋으며 유사한 문서가 되지 않도록 반복하는 것을 특히 조심한다면 크게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어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