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미 운동 , 직장인 취미 운동 추천
    시어드_운동정보/운동관련정보 2020. 12. 22. 22:46
    728x90

    회사 일이 끝나고 집에 돌아가봤다 이불에 둘러쌓여서 TV만 시청하다 잠드는 분들! 물론 휴식도 중요하지만 귀찮더라도 몸을 움직여서 재미있는 취미 활동에 힘쓰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고 정신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면 잠도 훨씬 잘 오고 수면 시간을 잘 지키기 때문에 피로가 제때 풀려서 일의 능률도 높아집니다.

    취미로 삼을만한 것은 많습니다. 꼭 대단히 있어보이는 것이 아니어도 됩니다. 앉아서 퍼즐을 열심히 맞추는 것도 본인이 즐기고 또 꾸준히 한다면 취미가 되는 것이죠. 자신이 재미있어할만한 것을 찾는게 중요해요. 요즘에 직장인들이 많이 하는 것은 확실히 취미 운동이 많긴 하더라고요.

    취미 운동

    직장인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취미 운동을 추천해드릴게요. 평소에 잘 생각하지 못했던 운동들도 찾아봤습니다. 런닝, 훌라후프, 홈트레이닝 등의 운동은 혼자서도 집에서 손쉽게 하실수 있는 것이니 제외했구요. 그 밖에 취미 운동으로 하기 좋은 것을 정리해보았답니다.

    취미 운동

    사이클링

    동네 주변을 가볍게 혼자서 자전거를 타고 도는 것도 재미있는데요. 찐 취미로 꾸준히 하실 생각이라면 사이클링 동호회에 들어서 함께 하실 것을 더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친해지며 더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구요. 본격적으로 사이클링을 할 수 있어서 효과가 커집니다.

    동호회가 싫다면 사이클링을 함께 하는 친구가 있어도 좋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이클링을 즐겨보세요. 운동으로 몸이 늘씬해지길 바라신다면 사이클링이 끝난 후 식단을 살이 빠지는 식단으로 계획하여 드셔야 돼요. 다이어트가 동반된다면 식이요법은 꼭 함께 하셔야 합니다.

    취미 운동

    줌바 댄스

    취미는 일단 신나야 할 맛이 나는거 같아요. 그래서 선택하는 운동도 신나는 것을 많이 알아보러 다녔는데요. 줌바 댄스도 꽤 하시는거 같더라고요. 남미 쪽에서 만들어진 에어로빅 스타일의 댄스 운동이여서요. 라틴 춤 동작들이 많고 음악도 굉장히 신납니다.

    남미 하면 굉장히 열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그 이미지를 따라 줌바 댄스도 열정적이고 신나게 춤을 추듯이 하는 에어로빅 같은 운동이에요. 혼자 하면 덜 신날수도 있는데 하고 싶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같이 추니까 더 신나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취미 운동

    요가

    오늘날의 요가는 주변에서도 하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을만큼 정말 대중적인 운동이 되었습니다. 신나게 흔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있지만 요가 같이 생각을 비우고 차분하게 명상을 하는 느낌으로 자신의 몸 동작에만 집중해서 스트레스를 서서히 해소하는 운동도 있습니다. 요가는 생각을 완전 비우고 움직이기에 완전 좋답니다.

    몸에 주는 효과도 굉장히 커서 다이어터에게 잘 어울리는 운동이고요. 스트레스, 정신을 건강하게 하기 너무 좋은 운동이 요가입니다. 맨 바닥에서 하는 요가를 기본으로 하지만 최근엔 플라잉 요가도 많이 하고 있구요. 점점 다양한 범위로 확장되고 있어서 더 도전할만합니다.

    취미 운동

    파쿠르

    벽이나 어떤 장애물을 망설임없이 힘차게 뛰어넘고 다니는 분들을 본 적이 있나요? 그 훈련을 바로 파쿠르 라고 합니다. 약간 위험하다면 위험할수도 있는 장애물과 여러가지 물체를 고급적인 기술을 통해서 뛰어넘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야마카시 라고도 부르는 훈련이에요.

    그런데 이 파쿠르도 배울 수 있다는거 아시는지! 그저 희한한 사람들만 하는 위험한 훈련이 아니라, 학원에서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이런 쪽에 은근하게 흥미가 갔던 분들은 한번 학원의 문을 두드려보는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취미 운동

    주짓수

    실내에서 하는 격렬한 운동도 추천합니다. 지금은 주짓수를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저의 주위에도 몇몇분이 한창 즐기고 계신데요. 유도 스타일의 격투기 입니다. 상대와 격투를 벌여서 제압시켜주면 이기는 스포츠인데요. 의외로 그렇게 위험하지 않고 여자-남자 처럼 근력 차이가 많은 상대끼리도 붙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호신술로 해도 될 정도로 여성들이 즐기기에도 좋다고 해요. 주짓수 경기를보면 진짜 실제로 격투를 하는 것처럼 팔을 꺾고 조르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위험하게 주먹질을 하면서 싸우는게 아니라 얘기한대로 제압을 위한 동작들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하실 수 있다고 해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