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로 하는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시어드_운동정보/영양학정보 2020. 12. 23. 22:45
    728x90

    물을 하루에 많이 마시는 분도 거의 마시지 않는 분도 있을텐데요. 우리 몸에 차지하고 있는 수분만 해도 75퍼센트이고 이 비율이 평소에도 유지가 잘 되어야 건강에 탈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 수분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건강하기 위해서라도 물은 자주 마셔줘야 하는 것이죠. 단, 적당히 말이죠^^

    하루에 섭취하기 적당한 물의 양은 최대 2리터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수분을 물에서만 얻는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먹는 과일에도, 기타 음식에도 수분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물을 꾸역꾸역 2리터까지 다 채워서 섭취하지 않아도 되고, 적당히 1리터 이상을 섭취하면 되는데요.

    물 다이어트!

    굶으면서 물만 마신다?

    연예인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보면 물 다이어트라고 굶으면서 물만 마시는 다이어트도 종종 뜨는데요. 여기서 물은 그냥 물을 마시지는 않고 레몬을 띄우거나 해서 맛을 살짝 낸 물을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간은 장기간으로 끌고 가지 않고 약 1주일 동안만 하는 방법이에요.

    그러니까 1주일 동안 물만 3리터 이상을 나눠 마시면서 버티는거에요.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물도 마시지 않고 참는다고 하네요. 이렇게 굶으면서 물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 연예인들은 화보 등을 찍거나 할 때 단기에 바짝 살과 붓기를 모두 빼야 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동안 거의 굶듯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일반인분들은 다음날 웨딩 촬영을 하는 등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은 물 다이어트는 부적절하다고 봅니다. 단기에 바짝 뺀 살과 붓기는 음식을 다시 먹는 순간부터 빠르게 되돌아오니까요. 그리고 다이어트 1번이라도 하셨던 분들은 아시죠? 이전보다 더 많이 찌기도 한다는 것을요.

     

    그러니 굶듯이 하는 물 다이어트는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단기에만 잠깐 사용할게 아니라면 굳이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굶는 다이어트가 몸에 많이 안좋다는거, 요요가 오기 쉽다는것은 모르는 분이 없으실테구요. 얻는 장점보단 그로 인한 단점이 더 크기 때문에 굳이 시도할 필요가 없답니다.

    올바른 물 다이어트

    물 마시기는?

    물은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니라 하루종일 양을 나눠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대 2리터를 섭취하는게 좋다고 했는데요, 반드시 물로만 2리터를 채워야 하는 것은 아니며 수분이 많은 과일을 잘 드신다면 물은 그보다 적게 마셔도 됩니다.

    하지만 잘 드시지 않는 분은 하루에 채 1리터도 마시지 않는 분도 있기 때문에 1리터 ~ 1.5리터 정도는 신경써서 물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중에는 물을 너무 자주 마시지 않는게 좋다는것 아시죠? 식 전과 식 후에 드셔주시구요. 식사 외의 시간에 틈틈히 나눠서 섭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틈틈히 물을 섭취하면 공복도 좀 더 달랠 수 있거든요. 물을 잘 마시지 않고 음료수만 많이 마시거나 하시면 공복을 더 쉽게 느끼고 그로 인해서 식욕이 더 돌 수도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공복을 달래는데도 좋아서 다이어트에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물에서 비린내를 느껴서 잘 먹지 못하겠다는 분도 있어요. 저도 물을 너무 많이 마시다보니까 어느순간부터는 역한 느낌이 들어서 많이 마시기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아까도 적었듯이 레몬 같은 것을 물에 한조각씩 넣어서 드시기도 하구요. 또 보리차, 옥수수차 등을 끓여서 마시는 분도 있습니다.

    과일맛이 나는걸 원치 않는다면 민트 등의 허브 같은 것을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이렇게 수분을 채우는 방법은 꽤 다양하기 때문에 물에서 비린내가 난다고 무조건 섭취를 안하지 마시고 다른 식품을 사용하거나 차를 마시는 등의 방법으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래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