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백질보충제 먹는법, 마시는 이유
    시어드_운동정보/영양학정보 2020. 12. 23. 22:30
    728x90

    어느 때에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자신의 몸 상태에 불만이 있을때, 이를 가꿔야겠다 마음 먹었을때, 운동을 하게 되었을 때 등 일것입니다. 저도 운동을 본격적으로 하면서 단백질보충제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이렇듯 단백질보충제는 특정한 목적에 따라서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단백질보충제 먹는법도 단백질보충제를 왜 찾았는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 섭취를 하기 적합한 시간부터 그렇구요. 섭취하기 적당한 양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동을 한다면 어떤식으로 하는지, 식단은 어떻게 먹고 있는지 평소 음식의 영양소를 어떻게 섭취하고 있는지 등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단백질보충제 먹는법을 잘 먹고 싶은데 너무 많이 먹으면 간에 안좋다고도 하고. 그렇다고 적게 먹자니 효과가 너무 없을 것만 같고. 섭취하는 양에 대한 걱정도 많습니다. 그래서 단백질보충제 먹는법을 어떤 목적에 따라 어떤 시간대에 먹으면 좋을지 섭취하는 양을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대략 알려드릴게요.

    단백질보충제 먹는법

    운동을 실시중일때

    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 단백질보충제는 웬만하면 운동을 끝내놓고 섭취합니다. 어느 때 근육이나 지방의 작용이 활발해질지 생각해보세요. 가만히 있을때? 운동을 하는 중에? 물론 운동을 하는 중에는 근육 같은 곳을 많이 쓰게 됩니다. 하지만 더 찐은 운동이 모두 끝났을 때 이제 좀 쉬려고 할 때! 입니다.

    뭔 운동을 하든 그건 상관없습니다. 근육만 생각해서 웨이트만 한다고 해도, 체지방을 생각해서 유산소만, 달리기만 한다고 해도 모두 운동을 끝내놓은 다음 쉴 때에 몸이 다시 새롭게 회복을 하고 합성 작용을 하고, 더욱 다지게 됩니다. 이럴 때 단백질보충제를 쇽 섭취해주면 효능도 증폭될 수 있는거에요. 그러니 운동을 한다면? 운동 후에 마시기

    단백질보충제 먹는법

    운동을 하지 않을 때

    운동을 잘 하지 않고 단백질보충제를 먹으려는분도 있어요. 이럴 때는 두개로 분류를 할 수있는데요. 바디의 겉모양에 관심이 있기보다는 건강을 생각해서 단백질 섭취 자체가 필요해서 먹는 분이 있구요. 날씬한 바디를 만들기 위함이긴 하지만 다이어트 - 식이요법만 중심으로 하는 분이 있습니다.

    건강과 단백질 섭취 자체를 노리는 분은 먹는 패턴마다 다른데요. 그러니까 식사를 하루에 세끼 모두 하고 있지만 단백질을 더 먹으려고 단백질보충제를 먹는 분은 식사할 때 말고 간식 먹어야 될때! 그러니까 식사한지 좀 지났는데 다음 식사시간때까지 많이 남아있고 허기가 조금 질 때 그때 단백질보충제를 먹으면 되는거고요.

    식사하는 것 자체가 부실해서 단백질도 모자라고 그래서 단백질보충제를 먹는다면 식사 시간때 단백질보충제를 마시면 됩니다. 식사대용으로 말이죠. 아니면 다른 음식을 섭취하면서 단백질보충제 쉐이크를 함께 마시는 것도 됩니다. 이건 식사 자체가 부실해서 단백질 영양소가 모자랄 때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식이요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단백질보충제를 구매하신 분도 식사 시간 때 식사 대용을 통해서 단백질보충제 먹는법을 이용함 됩니다. 아침이 바빠서 힘들다면 아침에 쉐이크를 먹습니다. 아침식사와 점심식사가 충분한 분은 저녁에 쉐이크를 대신 먹습니다. 그런식으로 시간대를 정하는겁니다.

    단백질보충제 먹는법

    먹는량

    그럼 단백질보충제 먹는량은? 본인이 식사를 얼마나 충분히 잘 하고 있는지, 그리고 운동을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식사를 세끼 다 먹고 영양도 비교적 균형적으로 먹는다면? 단백질보충제를 일일이 1잔 이상 먹어야 될 이유는 없어요. 식사가 부실하고 섭취하는 영양, 단백질이 부실하다면 2잔 - 3잔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하는 것에 따라 다르다고 했는데요. 운동을 더 하면 더할수록 단백질도 먹는양이 더 높아져야 되거든요. 굉장히 일반적인 운동만을 실시한다면 단백질보충제 또한 1잔 이상을 넘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루에만 두번 이상 나눠서 하거나, 워낙 고강도로 진행하거나 한다면 단백질보충제는 2잔이상 섭취하면 됩니다.

    쉐이크 1잔에 얼만큼의 양을 넣는지는 사실 쉐이크 제품들 별로 상이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구입했을 때 보통 1잔에 얼만큼 넣어야 하는지 적혀있죠. 그래서 1잔당 양 자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구입한 쉐이크에 적힌 섭취 방법을 참고하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