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웨이프로틴 부작용과 섭취 성분
    시어드_운동정보/영양학정보 2020. 12. 22. 22:45
    728x90

    PT를 한 이후부터 정말 매일같이 섭취한 식단은 밥도 아니고 닭가슴살도 아니고 웨이프로틴 셰이크 입니다. 밥은 지겨울 때 한번씩 다른 것을 먹을 때도 있고, 닭도 다른 단백질로 대신 할때도 있었는데 웨이프로틴은 일주일 중에 하루 휴식날을 빼면 PT 받는 날, 혼자 운동하는 날 항상 섭취했습니다. 은근히 셰이크를 대체할 게 없더군요.

    이토록 매일같이 자주 먹는 웨이프로틴이기 때문에 꼭 안전한 성분, 부작용이 없는 것이어야 합니다. 부작용은 제품의 문제만이라기보다는 자기 몸의 체질이 걸려있어서 아무리 안전한 제품도 자기 몸 체질에 안 맞으면 부작용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 주의 깊은 접근이 필요한데요. 일단 체질 문제를 빼고 보편적으로 이야기 되는 웨이프로틴의 부작용에 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웨이프로틴은

    신장.간을 손상시킨다?

    처음 웨이프로틴을 섭취하려고 알아볼때 가장 걱정했던 이슈입니다. 프로틴 셰이크를 찾을수록 신장.간에 안좋으니까 먹지 마라~ 같은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거든요. 그래서 셰이크를 오래 먹으면 건강을 크게 망치는건가? 하는 생각도 처음 찾을 땐 잠깐 했었는데요.

    이는 단백질 이라는 것 자체가 체내에 너무 많이, 그러니까 너무 과하게 들어왔을때 그리고 그걸 지속적으로 반복했을 때 야기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그러니까 닭이나 달걀 같은 단백질이 높은 것을 너무나도 과하게 먹으면, 그렇게 자주 먹으면 생길 수 있는 부작용 중에 하나입니다. 셰이크에만 한정되진 않더라구요.

    물론 흡수도 빠르고 해서 더 웨이프로틴 셰이크에 가능성이 더 높다고는 하는데요. 오랫동안 이용해도 하루동안 섭취하는 총 웨이프로틴 셰이크 회수를 적당!하게 줄이면 괜찮은 문제입니다. 운동하시고 셰이크 한컵을 꼬박 마시는데 이렇게 오래 먹는다고 해서 신장.간이 손상되지 않는답니다.

    웨이프로틴은

    탈모를 유발한다?

    단백질을 꾸준히 먹는다고 탈모를 유발하진 않죠? 웨이프로틴도 그렇답니다. 단지 단백질만을 많이 가진 웨이프로틴이면 탈모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그런데 혹여나 크레아틴 등의 물질이 보충제에 들어있다면 그건 주의해야 할수 있어요. 그러니까 프로틴 자체보단 그 외적으로 들어있는 성분 중에 탈모 원인 성분이 들진 않았는지 봐야 합니다.

    웨이프로틴을 먹고

    피부가 망가졌다?

    가공 식품에 민감하고, 다량의 단백질 섭취에 더 민감한, 그리고 피부가 민감한 체질일 때는 초반에 많은 섭취를 할 경우 피부에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건 성분 상의 문제보다 자기 몸의 체질 관련 문제여서 프로틴 부작용이라고 보긴 힘들구요. 평소에 피부가 예민하고 몸도 민감한 체질이신 분은 처음 섭취할때 아주 조금씩만 섭취해본다든지 하면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웨이프로틴이

    소화 부작용을 일으킨다?

    일단 이것도 체질과 연관되어 있기도 하구요. 웨이프로틴에 단백질이 워낙 많은데 그걸 처음 먹을때 속에서 부담을 느껴서 일시적으로 소화 부작용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해요. 특정 체질과 관련된게 아닌, 처음 섭취시에 일어나는 것이라면 양을 줄이고 드시면서 소화에 적응을 시켜주시면 해결이 되구요. 체질 문제일때는 보충제 안의 성분을 면밀히 보고 맞지 않는 성분이 있나 보셔야 합니다.

    웨이프로틴 섭취 성분

    프로틴 셰이크는 외적으로 함유된 성분도 잘 살펴야 하지만 제일 잘 살펴야 할것은 함유 프로틴이에요. 복합적으로, 여러가지 프로틴의 종류가 함유된 것도, 프로틴 1종류만 함유된 것도 있는데요. 근육량에 확 집중하고 싶을땐 복합적으로 들어있어도 동물성의 종류들만 섞인게 괜찮습니다. 효과적인 거+적당한 가격까지 생각한다면 농축 유청단백으로 가는게 좋고, 부작용 적고 소화기능까지 본다면 분리 유청단백 & 가수 분해유청 단백 물질 혼합이 좋아요.

    1종류만 함유된 가성비 셰이크를 할까 유청 복합 셰이크로 고급진것을 할까 갈림길에서 여러번 고민했었는데요 인터넷후기를 더 보면서 자연스럽게 후자로 기울여졌어요. 위에서 짧게 설명했던 분리 유청단백& 가수 분해유청 단백의 고급 복합 웨이 프로틴을 했습니다.

    섭취맛은 고를게 없었어요. 제품을 선택하고 나니까 이 제품은 단일 종류의 맛밖에 없더군요. 코코아요. 많이 달면 어쩌나 싶어서 맛봤던 사람들의 후기도 더 봤었는데 많이는 안달다고 하고 맛나다고 하고. 그래서 섭취맛도 걱정없이 했습니다. 그리고 체질, 부작용도 마지막에 섬세하게 살펴보고 했어요.

    그래서 뭔가 믿음이 있는 상태로 프로틴을 섭취했었는데 진짜로 괜찮았어요. 부작용은 일어나면 초반에 거의 일어나기 때문에 초반을 조심해야 하는건데 아주 소화까지 잘되고 섭취하기 좋았습니다. 맛있었고요. 효과는? 더 더 섭취해야 합니다. 짧은 시간에 파악하긴 힘들거든요. 근데 프로틴성분을 섬세하게 골랐으니까 괜찮을것 같네요.

    셰이크를 오직 맛있기 위해서만 먹는게 아닌, 내 근육을 위해서 판판한 바디를 위해서 먹는것입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한 것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웨이 프로틴에 있어서 효과보다 중요한게 부작용이에요. 그리고 그것을 줄이고 효과 좋은 성분을 파악하는 것까지 잘 알아야 합니다. 보충제를 본격적으로 사기 전에 꼭 잘 파악하세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