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돼지고기 식단, 돼지고기 함량
    시어드_운동정보/영양학정보 2020. 12. 23. 23:13
    728x90

    몸을 관리하는데 좋은 최고의 음식은 닭가슴살이죠. 쫀쫀하고 잘 빠진 바디는 지방을 내리고 근육질을 높여야 하고 이에 적절한 음식 영양의 균형이 고단백질 & 저지방입니다. 이 균형을 완벽하게 가지고 있는 음식이 닭가슴살 부위예요. 그리고 하나 더! 균형을 완전히 맞추면서도 부담을 느끼지 않을만한 가격대까지 가졌다는 점이죠.

    그러나 우리가 매일 먹는 것 중 질리지 않는 것은 쌀밥과 김치 뿐입니다. 그 외의 것은 아무리 좋아도, 아무리 맛나도 매일 먹음 질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몸을 관리한다고 매일 주구장창 닭가슴살만 먹으면 당연히 질린답니다. 한번 질리면 돌이키기도 힘들고 관리고 뭐고 식욕이 더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고기도 드시는게 좋은데요. 이에 어울리는 것이 돼지고기 입니다.

    돼지고기 단백질

    돼지고기를 먹으면 지방이 더 오르지 않냐고요? 고기 부위 나름이죠.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돼지고기 하면 삼겹살이 생각납니다. 살코기에 지방이 적절하게 붙어있어 기름기가 좔좔 흐르고 너무 맛있죠. 하지만 바디 관리에 적절한 영양 균형은 고단백질 & 저지방이기에 많이 드시는 삼겹살은 도움이 잘 되지 않습니다.

    돼지고기 단백질 자체로써만 본다면 고단백질이라고 할만큼 풍성한 함량으로 보여줍니다. 돼지고기 단백질이 차지하는 전체적인 비중은 21퍼센트 정도 됩니다. 돼지고기 외의 고기 종류와 비교해도? 으뜸일 만큼 돼지고기 단백질이 갖고 있는 함량은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돼지고기 단백질 외에 저지방까지 챙기겠다면 부위를 가려야 합니다.

    우선 부위별 돼지고기 단백질 함유량을 간단히 찾아봤습니다. 함유량은 100g 중의 함량이고 수치는 g수로 표현됩니다. 돼지고기에서 부드러운 맛을 선보이는 안심! 40 입니다. 굉장히 풍성한 함유량을 자랑하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등심은 27 입니다. 그 외 목심은 23입니다. 생고기 기준이 아니고 굽는 등 조리를 했을 때 함유량이에요.

    돼지고기 단백질을 전체적인 비중이 아닌 부위별로 본다면 이렇게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하물며 단백질도 그런데 지방 함유량도 물론 차이가 나겠죠? 그리고 돼지고기를 먹으면서 바디 관리를 하려는 분은 이 저지방을 가지고 있는 고기에 주목해야 합니다. 고단백질과 저지방의 균형이 탄탄함을 살릴 수 있는데 중요한 포인트니까요.

    섭취하기 좋은

    돼지고기 부위

    다이어트 근육 관리에 섭취하기 좋은 돼지고기 부위는! 현재 설명한 부위별 단백질 함유량에 언급된 것들은 모두 좋습니다. 삼겹살 제외, 안심, 등심, 목심 전부 좋아요. 여기서 흔히 잘 먹는 것은 등심이구요. 더 부드러운 살을 맛보고 싶다면 안심을 먹는게 좋습니다. 목심은 살코기가 많고 지방이 워낙 적어서 몸을 관리하기에 좋은 부위입니다.

    여기에 더한다면 뒷다리살과 앞다리살이 있습니다. 이 중에 더 부드러운 것은 앞다리살입니다. 족발을 사먹을때도 앞다리, 뒷다리 선택할 수 있고 보통 앞다리가 더 가격대가 비쌉니다. 그만큼 훨씬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구요. 뒷다리는 운동량이 좀 있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가격대보단 맛을 더 중시하신다면 앞다리살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방이 적은 부위들은 콜레스테롤도 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탄탄한 바디를 노리는게 아니더라도 심혈관 같은 건강이 걱정되어 고기의 섭취를 꺼리는 것이라면, 단백질은 많으면서 지방이 적은 고기를 드시면 되는 것입니다. 고기의 단백질은 동물성으로, 인간에게는 반드시 섭취가 이루어져야 하는 영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날씬한 바디 관리도 하고 건강 생각도 한다면 고기는 더더욱 잘 먹는게 좋아요. 많은 지방이 붙어있는 부위를 피하고 저지방을 선택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위들은 불포화지방산이 잘 함유되어 있기도 해서 건강에는 도움이 잘 된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 또한 그렇게 많이 부담이 되는 가격대는 아닙니다. 닭가슴살처럼 매일 사먹는다면 조금 부담일 수도 있어서 몸관리 식단에 필요하여 넣으려고 한다면 닭가슴살과 적절하게 분배하여 섭취하는게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요. 풍부한 단백질과 맛을 중시한다면 그렇게 먹기 힘든 가격대는 아니랍니다.

    돼지고기를 잘 드시면 가득 쌓인 피로함과 떨어지는 면역을 잡을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을 하는 직장인에게, 그리고 면역이 무척 중요한 시국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에요. 또한 돼지고기가 관절염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연구가 있고, 녹내장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