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맨몸 가슴운동 홈트레이닝
    시어드_운동정보/운동관련정보 2020. 12. 23. 23:19
    728x90

    홈트레이닝 정복하기! 가슴운동 시간입니다 집에 다른 기구가 있지 않아도 할만한 맨몸 가슴운동만 가져왔습니다 근육이 돋보이는 바디가 되는 것은 한순간에 쉽게 이루어지는게 아니기때문에 어렵게 생각해서 도전해 볼 엄두도 못내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맨몸 가슴운동을 우선 시도해보세요!

    맨몸 가슴운동이 쉽다고 하는건 아니랍니다. 운동을 대충대충 하고 말면 모르겠지만 근육량의 효과를 낼 수 있을만큼 하려면 어떤 운동이든 쉬운건 없어요. 하지만 홈트레이닝 맨몸 가슴운동은 처음부터 혼자 해 볼 수는 있잖아요. 처음 시도하기 좋고 접근성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가슴 근육 크기가 보디빌더처럼 찐으로 커지길 원한다면 헬스장에서 바벨 무게를 드는 운동을 해야 가능한 부분이긴 하지만! 저도 그렇듯 그 정도의 근육까지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고 얇은 티셔츠로 탄탄함이 슬쩍 느껴지는 가슴 근육을 원하기 때문에요. 맨몸 가슴운동으로도 해볼만 합니다.

    맨몸 가슴운동

    푸시업

    가슴 근육의 탄력을 가질 수 있는 맨몸 가슴운동 추천~ 푸시업~! 팔굽혀 펴기 운동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한명도 없지 않을까 싶을 만큼 자주 하는 푸시업이에요. 팔굽혀 펴기는 대흉근 운동입니다 몸을 굽히고 펼 때 가슴을 보면 근육이 양쪽으로 벌어져 늘어났다가 위로 올라가면서 다시 오므라듭니다.

    바삐 움직이는건 팔이지만 힘의 중심은 가슴 근육에 가는거에요. 그래서 가슴운동 홈트레이닝을 한다 하면 푸시업부터 하는 분이 많습니다. 푸시업 1개도 하기 너무 힘든 분도 할 만한 푸시업이 있기 때문에 홈트를 하며 가슴을 만들겠다는 분은 푸시업은 필수로 실시~

    스파이더맨 푸시업

    대표적인 운동을 봤다면 이제 다른 운동들도 볼게요. 앞으로 보는 운동은 푸시업을 할 줄 아는 분이 할만한 운동들이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스파이더맨 푸시업은 몸을 굽힐 때 스파이더맨 동작과 흡사하게 다리를 굽혀 당기면서 몸통을 내리는 동작이에요.

    몸통을 다시 들어줄 때는 다리를 원상 복귀 시킵니다. 그리고 몸을 내릴때에만 다리를 굽혀 당기는거에요. 가슴운동을 하면서 옆구리의 효과도 가져갈 수 있는데, 근력 힘을 더 높게 쓰면서 가슴 효과도 같이 높아지는 동작입니다.

    와이드 푸시업

    스파이더맨 푸시업보다는 쉽게 접근해보겠습니다. 푸시업 하실 때 팔은 어떻게 벌리나요 어깨의 길이로 떨어지는만큼 벌리기 마련인데요 그보다 팔을 더욱 넓게 하시면 와이드 푸시업에 도전하실수 있답니다. 어깨의 영향도 더해지지만 몸통을 내릴때 가슴 근육이 더욱 많이 벌어집니다.

    그래서 대흉근 자극을 상승하는 푸시업으로 적합한 운동법이에요. 그냥 푸시업으로 자극이 덜하다 싶을 때 팔을 넓히셔서 와이드 푸시업을 하시면 좋음! 팔 간격이 넓어지면 그냥 하실 때보다 더 간단하게 접근할 수 도 있습니다.

    유도 푸시업

    이 푸시업은 원래 하시던 푸시업보다 힘든 운동법인데요 그래서 효과가 정말 좋은 운동이면서도 간단히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은 아니라서 푸시업을 많이 해보시고나서 그 다음의 난이도로 도전해보시면 좋은 푸시업 이랍니다. 유도 푸시업, 힌두 푸시업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동작을 보니 어떻게 움직이는건지 아시겠죠? 몸통을 그냥 직선으로 내리지 않습니다. 엎드려 벌을 받는 것처럼 머리를 더 아래로 내려서 엎드리고 몸을 방향 그대로 굽혀주면서 곡선을 타고 다시 머리를 위로 차고 올라가며 끝내는 운동법입니다

    디클라인

    원래 하시던 푸시업보단 힘들 수 있지만 힌두 종류만큼 어렵지는 않아서 잘하면 충분히 해볼만 한 운동법이에요 디클라인 푸시업이죠. 가슴 근육을 키울 때 근육의 윗쪽이 부족하다 싶은 분들은 이 디클라인 운동법을 하시면 됩니다

    팔을 다 폈을때 하체와 상체가 일치할 정도로 하체의 높이를 올려주는데요. 이상태에서 팔을 접으면 상체가 더 밑쪽으로 내려가거든요 그러면 가슴 근육 상위 쪽이 지면으로 더 가깝게 가면서 힘의 자극도 상위 쪽으로 많이 간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