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뚝 굵어지는법, 2두 운동
    시어드_운동정보/운동관련정보 2020. 12. 23. 23:24
    728x90

    팔뚝 굵어지는법 궁금하신분! 남성의 몸 중에서 평소에도 자신있게 드러낼 수 있고 또 가장 도드라져보이는 부위는 팔 일것입니다. 특별히 힘을 주지 않아도 팔에 알통이 드러나있으면 몸이 탄탄하구나- 하고 짐작을 할 수 있게 만드는데요. 다른 부위도 중요하지만 그래서 팔뚝 굵어지는법에 관심있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팔뚝 굵어지는법은? 방법은 웨이트 뿐이죠. 근육질을 만들어주는 영양소도 있어야하지만, 웨이트를 하지 않고 영양소 섭취만 한다면 절대 굵어지지 않습니다. 무엇을 하든 근육의 기본은 웨이트의 수행이구요. 뒤따라 영양을 섭취하는 것과 휴식이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팔뚝 굵어지는법을 위한 웨이트 방법을 간결하게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팔뚝 굵어지는법

    팔 운동만 해도 된다?

    팔뚝을 굵게 하겠다고 팔 운동에만 공을 들이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팔뚝 크기를 위해 팔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기초 근력을 다져줘야 합니다. 근력을 함께 다지면서 팔 운동을 실시하고, 또 팔 주위의 근육도 함께 길러야 팔뚝 크기에 맞춰 밸런스가 맞춰집니다.

    대표적으로 하면 좋은 운동은 벤치프레스, 스쿼트, 데드리프트 입니다. 익숙하시죠? 3대 근력운동이라고 하는 것들입니다. 근력을 다지고 팔뚝을 만들 목적이 있다면 전신에 좋은 대표적인 운동은 처음부터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근력도 올라가고 근육도 커지게 된답니다.

    팔뚝 굵어지는법

    팔 운동은 어떤 것으로?

    그럼 팔 운동은 어떤 종류를 해야 할까요. 팔에서 이두근은 컬 계열의 운동을 하고, 삼두근은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종류를 하면 됩니다. 각각 한개씩 단일 운동만 해선 안되고, 각 대표 계열의 운동을 변주한 버전으로 다양하게 실시하는겁니다. 예로 컬 계열도 덤벨, 바벨 컬이 있고 해머컬도 있구요. 같은 종류여도 다양하게 변주됩니다.

    덤벨 혹은 바벨, 케이블 처럼 기구를 여러가지로 잡거나 그립을 다양하게 하거나 동작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그립은 넓게 하는 와이드와 좁게 하는 내로우가 있구요. 기구를 잡았을때의 손등 방향에 따라서 오버핸드와 언더핸드 그립이 있습니다. 그리고 뉴트럴 그립도 있습니다.

    같은 동작인데 어떤 것으로 해도 하나만 하면 되겠지- 생각하시는건 답이 아닙니다. 조금만 다르게 변주를 줘도 근육에 주는 효과가 달라진답니다. 그래서 특정 계열의 대표 운동을 여러가지 버전으로 변주해서 팔 운동을 실시하는게 팔근육을 키울수 있는 방법입니다.

    삼두근의 트라이셉스 익스텐션도 오버헤드 운동, 라잉 운동 등 각각 자세를 다르게 줄 수 있구요. 덤벨로 하는 것과 바벨로 하는 것 그리고 케이블을 이용하여 삼두근 운동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확실한 팔 운동을 한다면 운동의 종류를 다양화 하고 똑같은 종류 구성으로만 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세트 구성을 달리 하여 변화를 주면 됩니다.

    팔뚝 굵어지는법

    중량은?

    근육을 굵게 하려면 고중량 저반복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팔 운동은 보시다시피 고립 운동 계열이 많습니다. 고립 운동 계열은 동작을 바르고 확실하게 가져가는데 집중하는게 가장 좋아요. 그런데 처음서부터 중량을 마구 올리면 올바른 동작에 집중하기 힘들어서 비효율적이기만 합니다.

    그러니 중량에 너무 욕심을 내지는 마시고 세트당 12-15회를 반복하기 적당한 중량을 찾아 실시하세요. 너무 가벼운 것으로만 계속 운동해도 근육의 크기가 잘 커지지 않기 때문에 근육에 부하를 주는 적절한 중량을 찾아보는게 중요합니다. 가벼운 무게의 운동부터 하면서 높여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횟수나 중량도 점차 높아지는 단계적으로 실시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근육의 크기가 커지고 또 유지 시키는 것은 항상 같은 방식의 운동만 실시하는것이 아니고, 계속 해서 변화시키고 또 발전하는 운동을 통해서 만들 수 있으니까요. 팔 운동이 아니라 어떤 운동을 해도 다 적용되는 얘기랍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